한국공학대학교 한국자동차연구원 학연 협력 협약 체결

2024. 7. 5. 09:56교육

반응형

한국공학대학교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을 위한 학연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공대)

한국공학대학교 한국자동차연구원 학연 협력 협약 체결

 

한국공학대학교(이하 한국공대)는 한국자동차연구원(이하 한자연)과 지난 6월 24일 한국공대 대회의실에서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을 위한 학연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공대 정명진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 한자연 경기지역본부 양정직 본부장을 포함한 양 기관 인사 9명이 참석했으며,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능형로봇 핵심인재 양성에 기여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능형로봇 사업 연구원 현장실습 및 전문가 초청 교육 △한자연의 전문 지식과 기술 노하우 공유 △대학의 실습 기자재 및 공간 공동활용 △중소기업 제조공정 혁신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지원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정명진 사업단장은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한자연과 운영해 학생들에게 지능형로봇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지능형로봇 분야에 대한 진로 결정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은 지역·대학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국가 수준의 첨단분야 핵심인재 양성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은 주관대학인 한양대 ERICA, 참여대학인 한국공대·광운대·부경대·상명대·영진전문대·조선대와 함께 2021년부터 2026년까지 6년간 진행한다.

한국공학대학교 한국자동차연구원 학연 협력 협약 체결


태학산 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개장

천안더샵신부센트라 모델하우스 소식

반응형